김수환 추기경 추모 10주기 사진전-박성구 신부 인터뷰
김수환 추기경 추모 10주기 사진전-박성구 신부 인터뷰
  • 진실의소리신문
  • 승인 2019.01.27 22: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궁화 꽃이 만개!!! 했습니다
김수환 추기경이 제1회 남북한 장애인복지대회 및 마라톤 대회에 참석해 박성구 신부로 부터 안내를 받고 있다.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1990. 8)
김수환 추기경이 제1회 남북한 장애인복지대회 및 마라톤 대회에 참석해 박성구 신부로 부터 안내를 받고 있다.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 1990. 8)


          

 

 

 초대의 말씀

“무궁화 꽃이 만개 했습니다”       
남북통일 기원, 고 김수환 추기경님 추모10주기 사진전

고 김수환 추기경님께서 저희의 곁을 떠나신 지 벌써 10년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해가 갈수록 추기경님이 그리워지고 그 분의 자리가 점점 더 커 보이는 것은 우리들에게 큰 사랑을 남기고 가셨기 때문이 아닐까요..

늘 가난한 자리에 머물기 원하셨던 고 김수환 추기경님께선 작은예수회와 깊은 인연을 지니고 계십니다.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의 일반인 장애인 수도회, 수녀회 설립을 인준하셨고 창립자 박성구(요셉)사제 사제품을 주셨습니다.
1980년대 장애인들이 문밖에 나가기도 두려워하던 시대, 교회뿐 만아니라 범사회적으로 장애인복지운동을 펼친 박성구 사제를 끊임없이 격려해주시어 작은예수회의 크고 작은 행사 때 마다 방문하셨습니다.

지금 대한민국은 남북통일의 기운이 가득합니다. 그러나 남북통일을 둘러싸고 보수와 진보가 갈라진 듯한 인상이나 추기경님은 통일에 관한한 진보와 보수가 따로 있을 수 없다 하셨습니다.

한 때 20만명 사랑나눔회원들의 온정이 오갔던 현리작은예수회로 시작
 34년 전부터 남북통일을 갈망해 왔고 이루어지고 있는 영원한 8천만 75억 인류의 민족의 생명의 제단입니다.!!!!!!!!!!
기쁜우리월드로 세상을 나가 남북장애인걷기운동본부 천하만민사랑 마을 사람들로 세계7개국 80여 공동체로 운영하고 있는 우리는 8천만 75억의 생명을 살고 있는 영원한 제단입니다.!!!!!!!!!!
세계 모든 나라를 주님의 이름으로 작은 사랑 큰사랑 나눔으로 영광 떨칠 것입니다.!!!!!!!!!

회원들의 현리 아름답고 눈부시고 황홀하고 찬란한 회원들의 사랑이야기가 온 천하 만민에게 나누니 무궁화 꽃이 피고 있습니다!!!!!!!!!!
작은예수회를 깊이 사랑하셨던 고 김수환 추기경 10주기 추모전을 2019.1.1.∼2019.3.31.까지 전시합니다.
꼭 오셔서 은총 충만 하시기를 축원합니다.!!!!!!!!!!  

특히 남북장애인운동본부 초대 회장이신 고 김수환 추기경님을 모시고 북녘 땅이 바라보이는 오두산 통일전망대와 고성 통일전망대 등지에서 남북한 장애인복지대회, 북한동포돕기걷기대회, 통일기원대미사, 한국가톨릭장애인수련대회를 열고 “장애인과 일반인이 하나가 되는 것은 38선을 무너뜨리는 것이다”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범국민적인 남북통일운동을 전개해왔습니다.

‘무궁화 꽃이 활짝 피었습니다’ 고 김수환 추기경 추모10주기 사진전은,
작은예수회 역사사료실에 보관된 추기경님의 자료, 지인들의 기증 자료로 마련되었습니다. 그동안 작은예수회 크고 작은 행사 때마다 역사적인 작품들을 남겨주신 국내 여러 사진작가님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고 김수환 추기경님의 말씀과 체취가 서린 이 거룩한 땅에서 남북통일을 기원하는 추기경님의 추모10주기를 기념하는 뜻깊은 사진전시회가 열리게 됨을 하느님께 감사와 찬미 드립니다.
아무쪼록 이 사진전을 통해 추기경님의 가없는 사랑을 되새기면서 추기경님을 다시 뵙고 사랑을 실천하는 가교 역할이 될 수 있기를 기도 합니다. 

  2018. 12. 25. 성탄 날에        

  42년을 가난한 이들과 공날로 살고 있는 총원장 수도사제 박성구 신부와 남북장애인걷기운동본부 천하 만민 사랑마을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